김상균 교수 방송사, 유통사, 신발회사 심지어 식품회사까지 다양한 대표들을 만남
이는 산업전체가 바뀔것
또한 일하는 방식도 바뀌고
아이들 세상도 바뀌고 공부하는 방식도 바뀌고
메타버스 산업구조 5단계
1. 인프라 (컴퓨터, 인터넷, 크라우드 등)
2. 플랫폼 (메타버스 앱 - 제페토, 위버스, 로블록스 등)
3. 콘텐츠 (일반인 사용자, 크리에이터 등)
4. 경헙의 접점 (디바이스 - VR기기, 스마트폰, 컨트롤러, AR 글라스 등)
5. 유저 베이스 (인플루언서, 인기인, 연예인 등)
레이벤이 AR글라스 출시예정
애플 VR AR 겸용 기기 출시 예정
메타버스 레벨
레벨1 내 아바타 만들기
레벨2 메타버스 월드에 접속하기
레벨3 친구 만들기, 사진찍기
레벨4 나의 월드 만들기
레벨5 나의 월드에 손님 초대하기
메타버스에 타야하는 이유
디지털 네이티브, 요즘 애들은 디지털 소통을 편해하고 많이 함
[잘 알려지지 않는 관련주]
에퀴닉스
디지털 리얼티 트러스트
'개인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타버스 콘텐츠 (0) | 2021.07.16 |
---|---|
디자인 4가지 법칙 - 20210718 (0) | 2021.07.15 |
타이로페츠가 말하는 성공하는 방법 (0) | 2021.07.14 |
일 잘하는 사람의 화법 ('일 잘하는 사람은 단순하게 말합니다' 박소연 저자) (0) | 2021.07.12 |
[css] mix-blend-mode, object-fit, object-position (0) | 2021.07.09 |
댓글